스포츠

HOME경제,문화,스포츠/레저

웹젠, 기대작 뮤 오리진2 오늘부터 사전예약…상반기 출시

웹젠, 기대작 뮤 오리진2 오늘부터 사전예약…상반기 출시
스포츠·전략·경영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장르로 게임서비스영역 확대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웹젠[069080]이 16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모바일 게임 기대작 '뮤 오리진2'의 사전예약을 이날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2015년 출시된 전편 '뮤 오리진'은 한국과 중국 주요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며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전성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뮤 오리진2는 전편의 세계관을 그대로 계승하면서 그래픽이 크게 향상됐고 전편보다 게임시스템과 콘텐츠 등이 더욱 정교하게 설계됐다.
또 개별 서버들의 중간계 역할을 하는 '어비스'에서 게임 내 타 서버 이용자들과 협동하고 경쟁하는 협력, 대립의 전장 콘텐츠인 '크로스 월드 시스템'이 구축돼 단일 MMORPG의 범위를 한 단계 확대했다.
뮤 오리진2는 지난 1월 중국 이름 '기적각성'으로 중국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돼 최고 매출 순위 3위까지 오르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웹젠은 이날 뮤 오리진2의 사전예약을 시작해 26일 CBT(비공개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고 상반기 중 출시할 예정이다.
웹젠 서정호 팀장은 "직접 플레이해보면 게임을 붙잡고 캐릭터 성장을 멈출 때까지 계속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라며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게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웹젠은 올해부터 해외 시장을 중심으로 스포츠, 전략, 경영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장르로 게임 서비스 영역을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웹젠은 최근 출시됐거나 올해 출시를 앞둔 모바일 골프게임 '샷온라인 골프', 당구게임 '풀타임', 전략게임 '퍼스트 히어로', 경영시뮬레이션 게임 '큐브타운' 등을 소개했다.
김태영 웹젠 대표는 "해외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게임장르를 넓히고, 글로벌서비스 역량확보를 위한 다국어 게임서비스 환경을 확보해 왔다"며 "전 세계를 대상으로 다양한 게임을 서비스하면서 해외 게이머들을 유치하겠다"고 전했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