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HOME지방,정치

[인터뷰] 한범덕 청주시장 당선인

[인터뷰] 한범덕 청주시장 당선인
"청주 다시 일으켜 세우라는 준엄한 명령"

(청주=연합뉴스) 심규석 기자 = 더불어민주당 한범덕 청주시장 당선인은 13일 "겸허한 마음으로, 초심으로 돌아가 열심히 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 당선인은 "약속드린 대로 시민 여러분이 안전하고, 행복하고, 미래를 활짝 여는 청주, 청주 시민 모두가 함께 웃는 청주를 위해 혼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다음은 일문일답.
-- 당선 소감은.
▲ 뜨거운 성원과 지지에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 청주의 미래를 위해 저와 치열하게 경쟁했던 황영호, 신언관, 정세영, 김우택 후보께도 진심 어린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 압도적인 득표율로 당선됐는데.
▲ 청주시민이 저를 선택해 주신 것은 청주·청원 통합 이후 제자리걸음을 하는 청주시를 다시 일으켜 화합과 번영으로 이끌라는 준엄한 명령이다.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겠다. 선거 기간 제게 주신 따끔한 질책과 충고의 말씀도 깊이 새기겠다.
-- 주요 공약과 이행 방안은.
▲ 미세먼지 걱정 없는 깨끗하고 안전한 청주, 어르신과 장애인에게 힘이 되는 청주를 만들겠다.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구직·주거 통합 지원, 민생경제는 살리고 청주 성장동력은 키우는 혁신 경제 추진, 도·농 상생 및 균형발전으로 함께 웃는 청주 구현을 5대 공약으로 내걸었다. 약속대로 안전하고 행복하고 미래를 활짝 여는 청주, 시민 모두가 함께 웃는 청주를 위해 혼신을 다하겠다.
-- 시민에게 한마디 해 달라.
▲ 겸허한 마음으로, 초심으로 돌아가 열심히 뛰겠다. 많이 도와달라.
k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